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홈 탭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파란 창의 예상 수입과 잔고 표시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을 받고 조금씩 달러가 올라가는 신기함과 뿌듯함을 느낄 시기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이 지나도 예상수입은 올라가지만 잔고가 계속 같은 자리 금액 머물러 있는 것에 이상함을 느낀다.
구글 애드센스의 잔고(최종 잔액) 반영 주기
불안한 마음에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지급일정'을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이유를 알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애드센스 '잔고'가 업데이트되는 시기는 매월 3일이다. 그전까지는 이번 달 현재 '예상 수입'만 실시간으로 변동되고 홈 탭에서의 '잔고'나, 지급 탭 > 결제 정보에서 보이는 '총(최종) 잔고'에는 반영되지 않는다.
위 사진은 글을 쓰는 시점인 2022년 9월 27일인 오늘자 지급 페이지 상태를 확인한 것이다.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최종 잔액(잔고)은 88달러라고 표시되어 있다. 이렇게 반영된 날은 9월 3일이었다. 즉 지난달 총수입에서 무효 트래픽 등으로 인한 금액 차감, 시작 잔액(7월 최종잔액에 해당)을 합산하는 정산 과정 등이 3일 정도 소요됨을 확인할 수 있다. 시작 잔액이 발생한 이유는 지급 기준액 100달러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9월 3일에 확정된 8월 최종잔액이 아직까지 그대로 표시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지급 기준액인 100달러를 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달도 지급되지 않고 다음 달 시작 잔액으로 넘어간다.
- 10월 3일에 반영되는 최종 금액 = 기준 지급액을 넘지 못한 전달 잔고 + 9월달 총수익
지급 기준 및 지급일
수익을 실제로 지급받기 위해서는 매월 20일에 총잔액(매월 3일에 반영된 최종잔액에 해당)이 지급 기준액 100달러를 넘어야 한다. 또한 지급 보류(본인 확인 미인증, 핀을 통한 주소 미인증, 결제 수단 미추가)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지급 기준액을 충족하고, 지급 보류가 아니라면 매달 21일부터 26일 애드센스 홈페이지 화면에 '지급 처리 중' > '지급 시작'이라는 항목 창이 보인다. 이렇게 하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우리가 등록한 금융기관으로 달러를 송금한 것이다. 이후부터는 본인의 결제 수단(은행)에 따라 입금 소요시간이 최대 7일 걸린다.
댓글